목포모자아트갤러리 사전관람 실시
상태바
목포모자아트갤러리 사전관람 실시
  • 김영준
  • 승인 2023.06.1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구 갑자옥 모자점을 리모델링한 목포모자아트갤러리 정식개관을 앞두고 사전관람을 진행하고 있다.

목포모자아트갤러리는 1897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구 갑자옥모자점(영해동21-4 일원)을 리모델링해 모자를 주제로 한 갤러리로 조성됐다. 앞으로 근대역사문화거리의 관광거점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으로 정식 개관은 6월말이다.

사전관람은 지난달 31일 어린이집 원생들이 관람한데 이어 오는 16일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람객은 AR패드를 이용한 세계모자 탐험 초고화질 2D애니매이션 영상을 활용한 미디어아트 본인이 직접 색칠한 모자를 배경 아트웍에 투사한 라이브스케치 디지털 키오스크를 이용한 모자피팅 등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전관람은 14(회당 15명 내외) 운영될 예정으로 현재 어린이집 8개소 약 110명의 아동이 신청했다. 사전관람을 원하는 시설은 도시재생과로 별도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사전관람 기간 내에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의 눈높이를 반영해 목포모자아트갤러리의 실감형 콘텐츠를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의 의견을 수렴해 개관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