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청,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상태바
목포교육청,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 류용철
  • 승인 2023.06.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7일 환경의 날 주간과 연계해 목포용호초등학교 및 목포시 유관기관과 함께 ‘2023.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지구를 구하는 9가지 실천행동 홍보는 지난 1일에 실시한 ‘2023 탄소중립 실천운동에 이어서 목포교육지원청이 목포용호초 교직원 및 학생, 목포시모범운전자회, 목포시녹색어머니회, 목포경찰서, 목포지역구도의원(조옥현, 최선국) 등 유관기관과 연계해 환경보호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탄소중립을 실현을 위해 전남도교육청에서 제시한 빈 교실 불 끄고 적정온도 유지 물 받아 쓰고 아껴서 쓰기 1회 메일함 비우기 다회용컵 사용하기 올바른 분리배출 하기 안 쓰는 물건 나눔 하기 1회 채식 식단 운영 1회 음식 남기지 않은 날 운영 11반려식물 키우기 홍보로 진행됐다.

목포용호초등학교는 빈 교실 불 끄고 적정온도 유지하기를 목포교육지원청은 다회용컵 사용하기를 선택해 중점적으로 실행하기로 했다.

목포교육지원청 정대성 교육장은 지구를 구하기 위해 제시된 9가지 행동은 작은 행동변화이지만 이를 꾸준히 실천해 나간다면 탄소배출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가자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오는 15일에 목포 관내 학생회 학생들과 함께 목포시민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메시지 남기기 및 홍보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