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LINC 3.0 사업단, ‘TEAM Player 창업캠프’ 개최
상태바
목포대 LINC 3.0 사업단, ‘TEAM Player 창업캠프’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3.06.28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하 LINC 3.0 사업단)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023년도 신규 창업동아리 대상 ‘TEAM Player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TEAM Player 창업캠프는 신안 라마다프라자호텔&리조트에서 목포대 신규창업동아리 14개팀 45명이 참가해 찐아이디어 발굴 고객과 비즈니스 모델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특강과 각 동아리의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아이템을 구체화 시키는 멘토링 프로젝트 등 창업활동 초보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규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아이템에 대하여 검증해보고, 사업화에 필요한 시장조사 분석, 계획서의 구체화 등의 대안을 전문가들과 찾아보고 이를 토대로 설득의 기술, 아이디어 피칭을 하며 자신들의 아이템을 발표 및 평가를 했다.

성과 발표에서 발전상을 받은 동아리명 뭐하지?’의 팀장은 아이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새로운 대안을 찾아서 재탄생시키는 과정이 재밌었다. 앞으로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아리 회원들과 열심히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아이디어상을 받은 이노베이션팀팀장은 새로운 아이템으로 바꿔서 준비했는데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아이템을 구체화 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캠프참여 학생들 대상으로 창업MRI 진단을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진단 처방프로그램을 방학 중에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 LINC3.0 사업단은 디지털창업을 중심으로 창업동아리 지원, 창업교과비교과 운영, 창업인큐베이팅 지원, 창업미니클러스터 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