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농협·서진도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 개최
상태바
목포농협·서진도농협,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3.06.2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농협(조합장 박정수)과 서진도농협(조합장 강성민)은 지난 21일 목포시청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식을 갖고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희망하는 지자체(거주지 외)에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기부자에게 세액공제 및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함으로써 현지 답례품 생산 및 사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부금을 통한 각종 사업추진으로 지역주민의 복리를 증진할 수 있는 제도이다.

목포농협과 서진도농협은 조합과 지자체의 협력과 상생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해당농협 임직원들이 모여 520만원의 상호기부를 했다.

이날 기탁식 행사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고영인 농협 중앙회 목포신안시군지부장과 농협 관계자 등 20여명이 함께 참석했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은 목포농협은 지역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고향사랑 기부제를 적극 홍보 및 추진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목포농협은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여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