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세라믹산단 ㈜세원하드페이싱과 투자협약
상태바
목포시, 세라믹산단 ㈜세원하드페이싱과 투자협약
  • 류용철
  • 승인 2023.06.2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총 400억원, 고용인원 50명 세라믹산단 활성화 기대
목포시·㈜세원하드페이싱 투자협약 체결이 세라믹산단 분양율 상승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목포세라믹산단에 입주한 세원하드페이싱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가 지난 16일 전남 서남권 발전을 위해 전라남도의 6개 시군과 8개 기업과 함께 전남도청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했는데, 이 자리에서 세원하드페이싱은 목포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세원하드페이싱 곽찬원 대표, 시군 단체장 및 기업대표 등 전남 서남권 6개 시군 8개 기업이 참여했다.

목포시 투자기업인 세원하드페이싱은 전북 완주에 본사를 두고 2018년 목포세라믹산단에 입주한 세라믹 관련 제조업체로, 올해 7월 중 목포세라믹산단 미분양부지 1필지(5,033.4)에 총 100억원 규모를 신규 투자할 예정이다.

또한 2024년까지 세라믹산단 2필지를 추가 매입해 19950의 부지에 총 500억원을 누적 투자함으로써 세계적인 세라믹 전문기업으로 발돋음할 계획이다.

박홍률 시장은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갖고 최적의 입지여건과 세라믹산업센터 등 산업 인프라가 구축된 목포세라믹산단에 신규 투자를 결심하신 곽찬원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면서 목포세라믹산단이 명실상부한 세라믹 산업 최고의 클러스트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인력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대양산단이 지난해 98% 분양률을 달성함에 따라 대양산단 분양을 마무리짓고, 현재 분양률 38%인 세라믹산단은 세원하드페이싱의 투자가 완료되면 분양률 56%를 달성하게 된다. 또한, 미분양 부지중 일부에 대해서는 공공임대형 부지로 전환해 청년사업자 중심으로 입주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