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학교와 함께 마을에 생명 불어넣어
상태바
마을학교와 함께 마을에 생명 불어넣어
  • 김영준
  • 승인 2023.07.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동초, 마을학교와 함께 마을연계 프로젝트 학습 운영

[목포시민신문] 목포동초등학교(교장 조수일) 전교생들은 지난 58일부터 지금까지 마을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마을연계 프로젝트는 목포교육자치협력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년별로 우리 고장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프로젝트 학습으로 체험하는 활동으로, 목포동초가 학생들의 체험을 위하여 마을학교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젝트 체험을 재구성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였다.

학년별 프로젝트 주제는 1-2학년 우리마을 숲길의 사계절, 3학년 조물딱 조물딱 우리고장 둘러보기, 4학년 우리 마을에서 찾아본 근대 건축 미술, 5-6학년 수묵을 활용하여 마을의 꽃 표현하기이다.

4학년 학생 한 학생은 우리 마을의 돌담과 건축 모양을 다양하게 마카펜, 크레파스, 사포, 물감으로 표현해보니 재미있었고 이후부터 길을 가면서 더 자세하게 마을의 건축을 보게 되었며, 매년 이러한 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동초등학교 조수일 교장은 마을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자라고 배우고 성장하길 바라며, 마을을 사랑하는 마을를 더욱 고취시킬 수 있도록 학교에서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2학기에는 마을학교와 연계하여 계절의 변화에 따른 마을의 다양한 장소를 체험할 계획이다. 이러한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마을의 가치와 소중함을 좀 더 깊게 느낄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