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칼럼-임경숙 국장]일본 방사성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전남서부권 공동행동 출범하며
상태바
[NGO칼럼-임경숙 국장]일본 방사성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전남서부권 공동행동 출범하며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3.07.27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우리가 지키려는 것은 지구 표면의 70%를 덮고 있고, 160만 종의 해양생물이 살아가는 생명의 보고인 바다입니다. 바다는 국민의 삶의 터전이자,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이고, 인류의 유산입니다. 후쿠시마 오염수가 바다에 버려진다면 오염수에 포함된 방사성 물질로 인해 오랜 시간에 걸쳐 해양 생태계가 파괴될 것임은 너무도 자명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투기를 저지하기 위해 반드시 싸워야 할 이유입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는 전 인류에 대한 범죄행위이며, 해양 투기를 결사 반대한다!

일본이 국제원자력기구 IAEA의 기만적인 보고서를 명분 삼아 방사성 오염수를 이르면 8월부터 바다에 버릴 태세입니다.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바다 생태계의 생명과 그 바다에 기대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재난이자, 미래 세대에게서 생명의 보고 바다를 빼앗는핵 테러입니다. 무엇보다 일본의 최인접국인 우리나라에 미칠 악영향은 가히 상상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우리 바다 오염은 말할 것도 없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할 수 없을 뿐더러 어민과 수산업 종사자의 생계가 크게 위협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전국에서도 수산업의 비중의 가장 큰 우리 전남 지역은 그야말로 치명적인 타격을 입게 될 것임이 너무도 자명합니다.

,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에 찬성하여 핵테러의 공범으로 전락한 윤석열 정부 규탄한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번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상회의에서 열린 기시다 일본 총리와의 회담에서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를 찬성 허용하였습니다. 이로써 윤석열 대통령은 오염수 해양 투기를 반대하는 국민들의 의사를 철저히 외면한 채 인류를 향한 핵 테러를 자행하는 기시다 총리의 공범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우리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오염수 해양 투기 대신 다른 대안을 찾으라고 일본 정부에 강력하게 요구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대통령으로서의 기본 책무입니다.

, 윤석열 정부는 해양투기를 단호하게 반대하고 국제해양법 재판소에 제소하라!

일본의 방사성 오염수 해양투기는 명백한 국제해양법 위반입니다. 따라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선두에 두겠다는 윤석열 정부는 당연히 국제해양재판소에 일본을 제소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오염수 방류에 대한 재판이 끝날 때까지 방류를 미루는 잠정 조치를 재판부에 요청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 바다를 터전으로 살아온 전남 서부권 주민 앞장서서 해양투기 막아내자!

나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마다 의로운 항쟁의 깃발을 높이 들었던 우리 전남 서부권 주민들은 윤석열 정부가 해양투기 반대로 돌아설 수 있도록 강력하고 단합된 힘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에 목포 무안 신안 영암 주민과 단체로 결성된 일본 방사성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전남 서부권 공동행동은 깨끗한 바다와 안전한 식탁을 염원하는 모든 국민들과 함께, 집회, 서명, 헌법소원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반드시 해양 투기 범죄를 막아냅시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살길이자 역사적 사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