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호 부총리 STEAM 선도학교 목포혜인여고 방문
상태바
이주호 부총리 STEAM 선도학교 목포혜인여고 방문
  • 류용철
  • 승인 2023.08.18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AM 선도학교 운영을 통한 미래교육 대전환”

[목포시민신문] 도교육청은 최근 목포혜인여고에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함께 STEAM 선도학교 학교 현장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주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교육부, 전남교육청, 학교 관계자등 10여 명이 함께 참석해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현황, STEAM 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 앞서 학교 관계자로부터 STEAM 선도학교 운영 현황을 설명듣고 학교 시설 탐방/수업 참관 시간도 가졌다. 김대중 교육감은 전라남도 STEAM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체제 구축방안,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 활성화를 통한 미래교육 대전환 방안에 대해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목포혜인여고는 수업 공개를 통해 디지털 기반 정보/과학 교육에 대한 학교의 역량을 뽐내고, 융합교육에 대한 학교의 만족도,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노력, 어려움 등에 대해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줬다.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학부모는 "STEAM 교육과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이 함양될 수 있도록 STEAM 교육이 활성화돼야 한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김대중 교육감은 디지털 교육으로의 대전환기를 맞아 전남형 교육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전방위적 지원이 전남 지역의 학력격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될 수 있고, 전남의 디지털 교육이 전남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한 '전남형 디지털 교육'으로 구축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TEAM은 과학/기술/공학/인문/예술/ 수학의 머리글자에서 만든 용어로, 과학기술에 인문학/예술적 소양을 결합해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력과 실생활 문제해결력을 함양하는 교육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