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권 청소년 참여포럼 3기’ 출범식 개최
상태바
‘서남권 청소년 참여포럼 3기’ 출범식 개최
  • 김영준
  • 승인 2023.08.18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서남권 청소년 참여포럼'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29일 하당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발대식은 목포시·신안군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상호교류 및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하고, 서남권 청소년 공동체 의식과 참여 활동 증진을 약속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3기는 초등학생 6, 중학생 48, 고등학생 33, 대학생 13명 총 10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목포와 신안의 다양한 문제를 청소년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청소년 참여 포럼은, 청소년 참여 민주주의 실현 및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초···대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으로 구성된 목포 지역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 기구이다.

이 포럼은 청소년 참정권 실현을 목표로 청소년 '누구나' 참여하고, '모두가' 결정권을 행사할 수 있는 민주적 과정에 참여해, 정책의제의 실질적 실행 주체로 성장하는 데 있다.

이와같은 청소년 참여활동은 하당청소년문화센터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공모에 선정되면서 이뤄지고 있다.

목포시는 앞으로 '목포청소년 명예동장' 구성 및 '시의회 상임위와의 정책간담회, '목포-신안 청소년 주도토론' 등 순차적으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청소년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서남권 청소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우리 지역 현안에 청소년들의 참여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수 있길 바란다""청소년들이 사회적 감수성을 가진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참여포럼은 2020년부터 청소년 100인 포럼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이번 기수부터 서남권으로 참여인원을 확대해 서남권 청소년 참여 포럼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