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목포세관 일원을 디지털 체험공간으로 변화
상태바
구 목포세관 일원을 디지털 체험공간으로 변화
  • 김영준
  • 승인 2023.08.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는 대한민국 4대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 목포세관(등록문화재 제786)을 활용한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설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28일 착수보고회를 관련 전문가와 함께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현재 미식문화갤러리-해관1897로 활용하고 있는 구 목포세관 창고 및 발굴터를 대상으로 조금 더 관광객에게 문화적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복합문화체험형 콘텐츠를 구성해 선보일 예정으로 4대 관광거점도시 사업비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세관 내 작은 창고 내부를 이용한 실감 미디어 아트존 조성, 세관 발굴터를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보호각 설치에 따라 내부에 목포해관의 옛 모습을 재현한 체험형 미디어(AR, VR) 연출 복원, 그리고 해관의 역사성을 알릴 수 있는 역사문화 디지털 사인물 설치, 세관창고 2개동 벽면을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파사드 경관 조명 연출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구 목포세관 및 창고 등은 목포의 근대건축자산의 역사성을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문화재로서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실감형 미디어 연출 기획, 내부 공간 디자인, 전시 콘텐츠 기획 및 세부 아이템 확정, 시설물 설치를 거쳐 내년 6월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