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률 시장 내년도 국비 요청 분주
상태바
박홍률 시장 내년도 국비 요청 분주
  • 김영준
  • 승인 2023.08.1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박홍률 시장이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바삐 움직이고 있다.

목포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최근 지역구 국회의원인 김원이 의원에 이어 서삼석 국회 예산결산위원장을 만나 목포 어울림 국민체육센터 건립 남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수출전략형 김 산업 전문기관 운영 기반 마련 수산식품 수출단지 조성 해양경찰 서부정비창 구축 등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며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이어 세종청사를 찾아 박금철 기획재정부 사회예산심의관 등 관련 국장들을 면담하고 목포시 현안 사업들을 적극 설명하며 내년 정부 예산()에 반영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박 시장이 이날 지원을 요청한 '어울림 국민체육센터 건립'은 오는 10월 열리는 전국체전과 11월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전을 계기로 획기적으로 개선된 체육 인프라를 추가 확충하는 사업으로 목포종합경기장 부지에 실내 훈련장과 다목적 체육관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시는 생활권에 위치한 체육시설을 보강해 시민의 체육활동 편의를 증진하는 한편 대회·전지훈련 유치의 촉매를 마련하겠다는 복안이다.

'남악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은 옥암·남악 등 신도시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임성지구 택지 개발에 의한 인구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하수처리 시설 용량을 122000에서 3으로 늘리는 것이 골자다.

'수출전략형 김 산업 전문기관 운영 기반 마련'은 김 산업 경쟁력 강화 및 수출 활성화를 목표로 식품안전성 확보, 국제식품안전인증 등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