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수료식 개최
상태바
목포대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수료식 개최
  • 류용철
  • 승인 2023.08.23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디지털전환지원센터는 지난 11일 사회과학관 1170호 실에서 ‘2023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1학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석인 디지털전환지원센터장의 개회선언 및 인사를 시작으로 ‘1학기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운영경과보고, 과정 활동 스냅사진 및 영상 시청, 우수 교육생 11명에 대한 시상과 소감 발표, 수료생 47명에게 수료증 배부 순으로 진행했다.

목포대는 작년에 이어 올해 6월부터 전남지역 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의 온라인 진출을 돕는 1학기 실습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국내외 전자상거래 전문가를 멘토로 학습자 개인별 맞춤형 밀착 멘토링을 실시하여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왔다.

오는 이달 18일부터 시작하는 2학기 실습교육은 923일까지 디지털 마케팅 실습 라이브 방송 기획과 시연 해외 오픈마켓 활용 실습 등을 내용으로 총 50시간 동안 진행되며 수료생은 1인 최대 50만 원의 판매실습비 지원과 우수교육생은 포상 총상금 250만 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석인 센터장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 커머스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