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삼호重, 세계 최대급 반잠수식 시추선 착공!
상태바
현대삼호重, 세계 최대급 반잠수식 시추선 착공!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13.06.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선주사 등 관계자 30여 명 참석한 가운데 강재절단식

길이 123 m, 폭 78 m 규모, 2014년 4분기 선주사에 인도

[목포 시민신문]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하경진)이 세계 최대급 반잠수식 시추선(Semi-Submersible Drilling Rig) 건조에 착수하며 사업영역을 해양설비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은 "3일 오후 발주사인 노르웨이 씨드릴(SEADRILL)社의 프로젝트 감독인 피터레너드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반잠수식 시추선 건조의 첫 공정인 강재절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2년 6월 5.6억불에 수주한 이 시추선은 길이 123m, 폭 78m의 규모로 세계에서 가장 까다롭다는 ‘노르웨이 해양산업 표준(NORSOK)'에 따라 건조되며 2014년 4분기에 인도될 예정이다.

북해에서 운영될 예정인 이 시추선은 수심 80~3,000m의 해상에서 작업할 수 있으며 해수면에서 최대 12.2km까지 시추가 가능하다.

반잠수식 시추선은 작업 시 파도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체의 일부가 바다에 잠겨 있으며, 부유식 설비인 드릴십에 비해 이동성이 낮은 대신 안정성이 높아 북해와 같이 파도가 심한 해역에 적합하다.

현대삼호중공업은 지난 2007년 FPSO 하부 선체를 건조, 인도한 바 있으며 각종 크레인과 석탄취급설비, 갑문설비 등을 제작하는 산업설비사업도 펼치고 있어 시추선 제작을 위한 충분한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대삼호중공업의 한 관계자는 “금융위기 이후 어려워진 조선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해양산업을 강화해 왔다”며, “철저한 준비로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회사의 기술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암/김기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