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1004굴’ 해외 판로 개척 박차
상태바
신안 ‘1004굴’ 해외 판로 개척 박차
  • 류용철
  • 승인 2023.08.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아시아 최대 홍콩 국제식품 박람회 참가
깔끔한 맛·풍미 등 차별성 내세워 시장 공략

[목포시민신문] 신안군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아시아 최대 홍콩 국제식품박람회(HOFEX)에 참가해 1004굴 수출 등 해외 마케팅 홍보에 나섰다.

홍콩 국제식품박람회는 전시·행사, 구매력이 보장된 세계 50여 개국의 전문 바이어 상담회 등으로 진행되는 세계적인 식품박람회로 동서양 해외 시장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이다.

신안군의 개체굴, ‘1004은 조수간만의 차가 큰 해역에서 자연 노출로 생산돼 유통기간이 길고, 모양과 맛, 풍미가 좋아 유명 백화점, 호텔 및 오이스터바에서 호평받고 있다.

상품의 고급화와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양식시설 규격화(밀식방지)와 출하 등급화를 관련 조례에 담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양식책임관리회의 인증제도인 ASC인증 또한 추진 중이다.

신안군의 개체굴은 해양수산부 10대 수출 품목으로 지정돼 수출을 통한 고수익이 보장된 양식품종으로 정부 공모사업을 통해 예산 110억 원을 확보해 양식시설 규모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식학교 수료자를 대상으로 임대사업을 동시에 추진해 현재 6명의 임대사업자와 공동으로 양식장을 관리 운영 중에 있다.

이번 홍콩 국제식품박람회 참가는 앞으로 1004굴의 안정적인 수출망 확보를 위해 추진됐다.

신안군은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청정갯벌에서 생산된 1004굴의 해외 수출길 확보와 더불어 개체굴 종주국인 유럽산보다 깔끔한 맛과 풍미 등 차별성을 강조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이번 홍콩 국제식품박람회에서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신안의 청정갯벌과 광활한 갯벌에서 생산된 1004굴의 맛과 풍미, 우수성, 특별한 매력을 대중에게 공략하겠다현장에서 세계 전문 바이어들을 직접 면담한 후 후속 연락을 통해 자료제공 및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