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수협-목포과학대 업무협약(MOU) 체결
상태바
목포수협-목포과학대 업무협약(MOU) 체결
  • 류용철
  • 승인 2023.08.2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에 맞손

[목포시민신문] 목포수협(조합장 김청룡)이 지난 18일 목포과학대학교와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과 이호균 목포과학대학교 총장은 목포과학대학교 총장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맺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생들의 지역 우선 정착을 위한 지원 및 협력 학생들의 교육과 실습을 위한 공간 지원 해양수산식품융합과재학생 장학금 지원을 위한 협력 국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목포수협이 수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하는 해양수산식품융합과2023년도 목포과학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선정을 통한 지역연계학과로 K-Seafood 신재품 개발, 기능성 가정간편식(HMR) 개발, HACCP 생산관리 및 품질 안전관리, 실무능력 기반 온라인 마켓 MD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은업무협약의 실질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목포수협의 사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인재 양성과 국외 유학생 유치를 위한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으며 이번 상호협약을 통한 우수 인재 양성으로 지역 발전은 물론 수산업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86년간 목포 선창시대를 마감하고 북항으로 이전하여 새로운 100, 더 큰 수협을 향한 힘찬 항해를 하고 있는 목포수협은 앞으로도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