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로컬콘텐츠 해커톤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국립목포대, 로컬콘텐츠 해커톤대회 우수상 수상
  • 류용철
  • 승인 2023.08.30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로컬크리에이터 마이크로디그리과정 소속 학생들로 구성된 연꽃보다 도림F4’팀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최로 개최한 ‘2023. 로컬콘텐츠 해커톤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817()~18() 이틀간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해커톤대회에는 목포대를 포함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로컬콘텐츠대학으로 선정된 7개 대학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국립목포대 송준규(경영 3학년), 최종원(관광경영 4학년), 전시은(관광경영 4학년), 정혁인(체육 4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연꽃보다 도림F4'팀은 목포대 후문상권의 빈 점포에 학생출자 협동조합 커먼즈바(commons bar) ‘도림1946’를 창업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해커톤 대회에 참가한 관광경영학과 4학년 전시은 학생은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로컬창업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수상을 할 수 있도록 지도 해준 경영학과 이한근 교수님과 괜챦아마을 홍동우 대표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국립목포대 로컬크리에이터육성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관광경영학과 이진형 교수는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이번 대회에서 수상을 하게 된 것은 목포대 후문상권에 로컬콘텐츠기반 혁신적 소상공업 창업의 가능성을 보게 된 것이라며 이번 2학기 중 사업단 주관으로 학교 후문상권 활성화를 위한 로컬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