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목포도서관 ‘가족 그림책 발간 기념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목포도서관 ‘가족 그림책 발간 기념회’ 개최
  • 김영준
  • 승인 2023.08.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전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은 지난 23일 프로그램 참가자 및 도서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가족과 함께 그림책 만들기 작품집 발간 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번 그림책은 2023318일부터 624일까지 3개월 동안, 2023년 봄학기 독서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그림책 만들기에 참여한 6가족 15명의 참가자들이 직접 원화와 글을 창작하여 9책의 작품을 완성했다.

가족과 함께 그림책 만들기는 단순히 책을 읽고 이해하는 단계를 뛰어넘어, 자신만의 생각을 주제로 정리하고 이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내는 수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진행 과정 동안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발간 기념회에서는 원화 및 그림책 전시, 작품집 전달식, 북토크 등 참여자들이 지난 과정을 추억하고 결과물을 확인하며 자긍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그림을 그릴 때는 이렇게 수준 높은 책으로 완성될지 예상하지 못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참여하여 색다른 이야기를 써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춘호 관장은 생애 첫 그림책을 완성한 꼬마 작가님들의 작품 발간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부모와 자녀가 책으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