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자연사박물관·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목포자연사박물관·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교육프로그램 운영
  • 류용철
  • 승인 2023.08.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자연사박물관과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9월부터 12월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자연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들의 창의성 개발과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을 위해 다양한 과학 체험형 강좌 중심으로 마련된 자연사교실을 진행한다. 우수한 전문과학교사를 초빙해 학년별 눈높이에 맞춰 저학년, 고학년별 2개 정규과정 각 6차시, 초등 전학년 대상 단기과정 총 12차시가 운영된다.

매주 토요일 격주로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는 24일부터 목포자연사박물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어린이바다과학관에서는 토요해양과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양과학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과정은 해양과학 일반과정(잠망경과 잠수함의 원리 등)과 현장체험(요트 승선체험 등)으로 과정별 13차시 총 26차시로 이뤄진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목포교육지원청 늘봄학교 공모사업 선정으로 1개 과정을 추가로 운영해 더 많은 초등학생이 해양과학 교육을 접할 수 있게 됐다. 오는 22일부터 어린이바다과학관 누리집을 통해 과정별 20(40)을 모집한다.

자연사 교실과 토요해양과학교실 수업 모두 99일부터 1216일까지 진행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학교 밖 흥미로운 박물관 체험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새롭게 흥미를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