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북도당 대학생 청년위, 신안 하의도 DJ생가 방문
상태바
민주당 경북도당 대학생 청년위, 신안 하의도 DJ생가 방문
  • 류용철
  • 승인 2023.08.30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 소속 당원들이 전남 신안군 하의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분향하고 있다. (민주당 경북도당 제공)

[목포시민신문]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 소속 당원 10여명이 20일 전남 신안군 하의도에 위치한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하 DJ) 생가를 찾았다.

이번 방문은 경북·전남 지방소멸 위험지역 현안 인식 및 공유를 위해 지난 16일부터 56일간 대중교통을 이용, 경북 안동서 전남 신안까지 '강물처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김대중 대통령 서거 14주기를 추모하며 김대중 정신계승을 다짐하기 위해 추진했다.

이들은 이후 하의3도농민운동기념관을 방문해 350여 년의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농민항쟁 및 토지탈환 운동의 과정을 공유했다.

김기현 청년 위원장은 이번 프로젝트의 종착지인 신안군 하의도 김대중 대통령의 생가 방문으로 김대중 대통령을 한층 입체적으로 이해했다특히 350년간 수탈된 땅을 찾기 위해 투쟁한 하의3도 농민운동의 역사적 맥락에서 대통령이 말한 행동하는 양심의 의미가 더 뜻깊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처럼 민주주의가 위협을 받거나 쇠약해지는 때일 수록 인동초 같은 김대중 정신을 기억해야 한다청년 세대가 김대중 정신을 바탕으로 행동을 이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더불어민주당 경상북도당 청년·대학생위원회는 강물처럼프로젝트를 마치며 인동초꽃 피울 때까지 행동하는 청년은 바다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강물처럼!”이라는 메시지를 내고 다음달 중 프로젝트와 관련한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