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사랑의 손편지쓰기 시상식 이모저모] 수상작 30편 액자 담아 장학금과 함께 수여
상태바
[특집/사랑의 손편지쓰기 시상식 이모저모] 수상작 30편 액자 담아 장학금과 함께 수여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3.09.0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 소감 듣는 시상식 문화 시도 눈길도
11회 문인화로 쓰는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민신문(대표 류용철)가 매년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펼치고 있는 사랑의 손편지 쓰기 공모 장학금 수여 행사가 올해로 11년을 맞았다. 11년을 맞아 본사는 수상자 30명에게 매년 각자 1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장학금과 각자 액자를 제작해 수여해 호응을 얻었다.

이날 본사는 손편지 수상작 30편을 사진으로 출력, 액자에 담아 수상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올해부터는 본사는 시상식 방식도 바꿔 시행했다. 수상자들이 단상에 나와 상장과 장학금을 수상하던 방식을 바꿔 류용철 대표가 청중석에 앉아 있는 수상자를 찾아가 직접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에는 본사는 수상자들 개별 소감을 직접을 들을 수 있도록 시상식 배치도 획기적으로 변경해 시행했다. 수상자들이 서로 따뜻한 시선을 느끼고 서로 얼굴을 마주할 수 있도록 좌석을 배치, 수상자 간 소통의 기회를 늘렸다.

이날 펼쳐진 전시회는 수상작품을 사전에 시상식 장소에 작품을 전시, 수상자들이 서로 작품을 확인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상작품에 대한 공신력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을 참여한 조기호 시인은 수상작품을 액자에 담아 줌으로써 수상자들이 좋은 추억을 가질 기회가 됐으며 시상식 또한 수상자 간 소통으로 장으로 만들어 새로운 시상 문화를 만든 것 같다라고 호평했다.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 수상자들이 모여앉아 수상소감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수상자 상장 및 장학금 수여는 목포시민신문 류용철 대표이사가 직접 수상자에게 다가가 수여했다.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에 수상한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목포제일정보중고등학교는 제때 학교를 다니지 못한 성인들이 중 고등학교 정규과정을 수료하는 학교이다.
사랑의 손편지쓰기 공모전에 전남도교청 목포시교육지원청장상을 받은 정명여자중학교 강여은 학생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공모전에서 서해초등학교 이효린, 혜인여자중학교 최주원 양 등이 목포교육장상을 받았다.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에 수상한 목포 혜인여자중학교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목포시민신문 류용철 대표가 사랑의 손편지쓰기 수상자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신정효(이로초), 조복순(목포제일정보고), 김재갑(일반)씨가 목포시민신문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문인화로 쓰는 제11회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에 당선된 손편지글이 사진 작품으로 제작돼 전시회가 개최됐다.
사랑의 손 편지쓰기 공모전에서 목포농협 조합장상을 수상한 문태중학교 강주형 군의 가족이 함께 시상식에 참석해 자신의 수상작품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