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월드고속훼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씨월드고속훼리,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 류용철
  • 승인 2023.10.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창립 25주년을 맞은 씨월드고속훼리'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씨월드고속훼리에 따르면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부처가 주체다.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세월호 사고 이후 해상교통수단인 선박에 대한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자 '승객의 안전이 우리의 안전이며, 경영의 최우선 과제'라는 철학을 토대로 안전분야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시행하며 주인의식을 함양하는 등 다양한 위기에 대처해 왔다.

특히 이번 인증은 풍부한 해상경력이 겸비된 인력의 공정한 채용 선박승선체험 등 씨월드만의 신입사원 독특한 입문교육 ·해상직의 주기적 안전교육 직무별 전문인력양성 교육 연안여객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학습활동 기반 마련 등 육상과 해상직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받은 것.

이종훈 씨월드 총괄사장은 "향후에도 인사와 교육 관리 분야에 집중투자해 100년을 향한 도약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지난 11일 창립 기념식에서 '100년을 향한 새로운 항해'라는 비전 2030을 발표하고 IT 기술을 기반으로 여행과 의료 종합 플랫폼, 기업의 수요 등이 어우러진 능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사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