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구)청호중에 ‘AI 메타버스 센터’ 조성
상태바
목포시, (구)청호중에 ‘AI 메타버스 센터’ 조성
  • 류용철
  • 승인 2023.10.1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분야 취업연계 무료교육 11일 개강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AI 메타버스 센터()청호중학교에 조성하고 인공지능 교육을 진행한다.

‘AI 메타버스 센터는 지역 내 학생, 청년, 미취업자 등에게 맞춤형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제공하게 되는데 11일에는 인공지능(AI) 융합서비스 개발자 과정 수업을 첫 개강했다.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디지털플랫폼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디지털 융합 훈련 시설과 장비를 구축하고, 메타버스 체험 및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디지털 융합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앞으로도 목포시와 스마트인재개발원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과정을 계속 마련해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약 5개월의 교육기간동안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식비·교통비(30만원) 등 최대 월 8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박홍률 시장은 “AI 메타버스 센터가 청년스마트도시 목포의 시발점이 되어 4차산업에 최적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년스마트도시 조성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차준섭 스마트인재개발원장은 그동안 IT업계 취업을 위한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의 교육을 받기 위해 취업 준비생들이 타 지역까지 가야 했지만 목포시가 ‘AI 메타버스 센터를 구축·운영해 청년들이 돌아오는 도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시민의 안전과 생활의 편리함을 갖춘 생활 맞춤형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5년 중장기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4차산업 관련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여러 스마트 관련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