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초의선사탄생지 활성화 추진
상태바
무안군, 초의선사탄생지 활성화 추진
  • 김영준
  • 승인 2023.10.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무안군은 지난달 20일 한국관광공사와 ‘2023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현장투어를 초의선사탄생지에서 진행했다.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2023 빅데이터와 함께하는 똑똑한 컨설팅(이하 빅똑컨’)’ 공모사업에 초의 르네상스 부흥사업이라는 주제로 초의선사탄생지 활성화 방안 컨설팅 공모사업이 선정됐다.

이날 현장투어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 벤처기업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7월 진행된 현장 사전답사에 이어 두 번째 방문컨설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무안군 관광발전 방향과 실질적인 연계사업 발굴을 위해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빅똑컨사업이란 한국관광공사에서 지역관광과 관련된 통신, 카드, 교통, 숙박, 소셜네트워크 등 수집한 데이터를 정제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지역의 관광 여건을 분석하고 지자체의 관광 사업 방향성 제시, 신규 사업을 제시하는 맞춤형 컨설팅 사업이며, 올해 전국 12개 사업이 선정되어 컨설팅 진행 중이다.

군 관계자는 초의선사탄생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초의선사 차 문화 제다학교 운영,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빅데이터에 기반한 초의선사탄생지 활성화 컨설팅을 잘 활용하여 우리 지역 관광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