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상태바
목포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개최
  • 김영준
  • 승인 2023.11.03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지원 및 홍보의 장 마련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지난달 21‘2023 목포시 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 사회적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목포시지부(지부장 박동현) 주관으로 평화광장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목포와 놀자라는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목포시 주요 사회적경제기업과 마을공동체가 함께했다. 또한 시민과 관광객들이 행사에 참여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보의 장이 마련되었다.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체험과 물품 판매, 홍보를 위한 부스 운영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 민·관협력사업인 공감마켓(프리마켓) 운영, 팝페라, 태권도시범 등 각종 문화 공연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마술공연, 버블공연, 에어바운스 등 놀이체험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사회적경제기업인과 목포시 지역경제과 전 직원이 함께 평화광장주변에서 플로깅(뛰거나 걸으면서 쓰레기 줍는 활동)에 참여해 지구사랑 환경정화에 나섰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경제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인식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도 사회적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현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사람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우리시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