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휴먼서비스학과 학생회, 가을 낭만 문화자원 조사 및 봉사
상태바
세한대 휴먼서비스학과 학생회, 가을 낭만 문화자원 조사 및 봉사
  • 류용철
  • 승인 2023.11.1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성인학습자인 만학도로 구성된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학생들은 지난 4일 부안 내소사와 함평 국향대전 등지로 ‘2023 가을 낭만 문화자원 조사와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들 학생들은 가을이 깊어가는 부안과 함평천지 일대에서 문화자원 조사와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내소사 일대에서는 문화답사와 함께 전통향토음식 시음회 등을 갖고 만학도 학생 간의 끈끈한 우정애를 과시했다.

특히 이번 학생회의 가을 낭만 문화자원 조사와 봉사활동은 오랜 기간 배움에 대한 갈망이 강한 만학도들이 우리 선조들의 문화유산과 그 속에 담겨진 의미와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장인 최영수교수는 내소사 문화자원에 대해 "능가산 내소사(楞伽山 來蘇寺)는 백제 무왕34(633)에 혜구스님이 창건된 천년고찰로 원래 이름은 소래사였다고 한다. 또한  600m의 전나무 숲은 건강과 혜탈의 길이고, 대웅보전은 목침 하나를 빼놓고 완성하게 된 사연과 우리나라 문살 문양 중 가장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다."라고 설명을 곁들어 문화자원 조사에 이해를 높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생회 두은희 대표는 우리 문화유산과 구수한 설명과 더불어 맛깔스런 향토음식, 깊어가는 가을 색색깔로 눈에 펼쳐지는 풍경 속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느낄 수 있는 명품답사였다유적지 및 명승지 등을 찾아가서 삶의 흔적을 더듬고 역사를 되새김으로써 그 지역의 자연·역사·문화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우리나라의 가을 아름다움을 고취하며 나아가서 자신을 돌이켜보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만학도로만 구성된 4년 정규 대학 성인학습자반으로  현재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매년 2회 이상  태국, 베트남, 대만, 홍콩 등지에서 세계문화유산 자원조사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어 만학에 참여한 성인학습자에게 세계문화유산를 직접 체험하고 봉사를 하면서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있다.

또한 정규과정을 마치면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2, 평생교육사2급을 취득하여 전문기관 취업과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어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하는 사회적 협력 특성화 학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