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향잇다’ 실시간 방송 판매 실전방송 호평
상태바
‘삼향잇다’ 실시간 방송 판매 실전방송 호평
  • 김영준
  • 승인 2023.11.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방송에도 53건 130만원 매출 올려

[목포시민신문] 무안군 삼향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0월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삼향잇다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먼스) 상품안내자(쇼호스트) 양성 교육을 총 4차례에 걸쳐 추진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상품안내자 해피유진 강사를 초빙하고 상품 판매·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신규진입 상품안내자를 서로 연계하여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새로운 방식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으며 상품판매 기획, 방송 원고작성, 장비 및 소품 세팅, 실전 모의방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수업이었던 지난 6일에는 일로읍에 있는 무안군 공유스튜디오를 방문해서 무안군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인 새우, 도라지배즙, 작두콩차 등을 네이버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였으며 첫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53130만 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얻게 되었다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실시간 방송 판매를 활용하겠다고 첫 방송의 소감을 전했다.

고성운 삼향읍주민자치위원장은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며 실시간 방송 판매를 통한 온라인 판매개척으로 우리지역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덕 삼향읍장은 이후로도 실시간 방송 판매 상품안내자 12명의 수료생들과 함께 무안군 특산품으로 방송을 2~3차례 더 지속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