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목포의 사랑 나눔 눈길
상태바
따뜻한 겨울나기 목포의 사랑 나눔 눈길
  • 김영준
  • 승인 2023.11.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 여성단체협의회, 아름다운 가게 물품 기증
헌옷 2백여점 전달, 연말연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 동참

[목포시민신문] 목포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명순)가 지난 14일 아름다운 가게에 헌옷을 전달하며 연말연시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올 한해 자체 수집한 2백여 점의 헌옷을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지역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이명순 회장은 이번에 기증한 물품들은 우리 회원들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올 한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것이다. 이런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가게 관계자는 정성어린 기증품을 전달해 주시는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 판매수익금이 정말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목포항구축제에서도 되살림장터 부스운영을 통해 소장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연말 이웃돕기에 사용하는 등 나눔을 통한 지역 희망행복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구수회 골프클럽, 용당1동 현금 150만원 기탁

구수회 골프클럽(회장 박호선)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용당1동에 현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용당1동은 이 기탁금을 가정 실태조사 등을 통해 취약계층을 발굴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구수회 골프클럽은 회원 20여명으로 구성된 동호인 골프 모임으로 경기 때마다 버디(골프 경기에서 한 홀의 규정 타수보다 1타 적게 기록한 점수)가 나오면 1만원의 성금을 낸다.

이렇게 2년간 모은 금액을 모두 기부하기로 결정하면서 동호인들의 친목 도모, 실력 향상과 함께 선한 영향력도 발휘하고 있다.

박호선 회장은 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후원을 결정했다. 나눔을 직접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고, 모든 이웃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고 건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옥고을 사랑의 밑반찬 나눔

옥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민호)는 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선미)와 협력해 옥고을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20여명이 아침부터 직접 담근 나박김치 3kg 30박스를 준비해 홀로사는 어르신 및 복지사각지대 등 소외계층 30가정에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가정방문 하면서 대상자들에게 동절기에 대비한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김민호 위원장은 서로가 함께 모여 봉사하고 마음을 전달하는 뜻깊은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전했고, 전선미 부녀회장은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우리가 정성껏 만든 반찬을 맛있게 드시며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