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종덕 ‘목포를 사랑한 사람들’ 출간
상태바
배종덕 ‘목포를 사랑한 사람들’ 출간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3.11.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보 연재 ‘배종덕의 7인의 휴먼다큐 목포를 사랑한 사람들’ 엮어
내달 7일 서울 한국방송회관서 출판 기념회

[목포시민신문] 본보에 연재됐던 배종덕의 7인의 휴먼다큐 목포를 사랑한 사람들목포를 사랑한 사람들이란 제목으로 책으로 엮어 출간한다. 본보는 배종덕 저자로부터 글을 받아 8개월 동안 연재했다.

지역주의타파범국민실천위원장을 맡고 있는 저자는 내 달 7일 서울 한국방송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고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배 위원장은 정치인으로 활동하면서 바쁜 일정에도 수년간 책을 출간하기 위해 방대한 자료를 모으로 수년간 역사적 검증을 걸쳐 집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서는 1945년 해방과 혼란기에 목포가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하며 지도자로 나선 이남규 목사의 이야기부터 청백리 시장의 평가를 받는 하동현 전 목포시장, 해방과 한국전쟁으로 발생한 고아들의 어머니로 칭송받는 공생원 윤학자 여사, 곧은 경영인으로 지역사회와 부를 나눈 임광행 전 보해양조 회장, 한국전쟁 속에서 목포 문학예술의 부흥기를 개척해 목포 르네상스를 일군 차재석 전 목포예총지부장, 가난하지만 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일생을 바친 박길수 씨, 목포 개항 100년의 현대사를 정립한 김환 전 백년회 이사장 등 목포를 사랑한 7인의 이야기를 수록하고 있다.

배 위원장은 이들은 삶은 자신의 삶보다 지역을 먼저 생각하고 타인의 아픔을 내일처럼 생각하고 헌신적 삶을 산 인물이다이라며 이들의 삶을 통해 목포가 더욱 잘 살고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