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동아리 대학생 시제품 전시장 ‘누구나 상점’ 운영
상태바
창업동아리 대학생 시제품 전시장 ‘누구나 상점’ 운영
  • 류용철
  • 승인 2023.11.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 13개 팀 시제품 전시… 15일 개장식 이후도 판매 예정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지난 15일 무안군 청계면 누구나 상점 일원에서 청계 나눔마켓 누구나 상점을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누구나 상점2021년 청계면 도시재생 예비사업으로 사람과 사람을 잇는 공유 플랫폼 청계 나눔마켓으로 선정돼 청계면 상권 활성화 디자인 워크숍 역량강화 컨설팅을 통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를 구성, 청계나눔협동조합을 설립한 뒤 지난해 12월 착공해 지난 9월 완공됐다.

청계나눔마켓은 활성방안으로 지역자원을 활용 국립목포대 LINC3.0사업단과 협업을 진행,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시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인큐베이팅 공간인 누구나 상점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13개 팀의 다양한 시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오는 15일 개장 이후 판매도 진행된다.

, ‘누구나 상점을 지역민에게 알리고자 누구나 축제를 지난 15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했다.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시제품을 전시.판매하는 플리마켓, 주민협의체와 청계나눔협동조합이 준비하는 다양한 먹거리, 토민요, 테라세라믹등 지역 업체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라이브방송과 버스킹 공연,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상찬 단장은 청년 창업은 지역 정주 문제와 뗄 수 없는 상황이고 로컬창업과 디지털창업을 지원하는 국립목포대 LINC 3.0 사업단 창업성장지원부는 창업성장센터로 승격해 대학생 창업지원 인큐베이팅, 사업화까지 지원의 폭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청년이 지역에서 행복한 정착을 해나가도록 지자체와 연계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