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교육위,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도의회 교육위, 교육청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류정식
  • 승인 2023.11.2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7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전라남도교육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2일 본청과 전남미래교육재단을 시작으로 3일에는 12개 직속기관, 6일부터 13일까지는 22개 교육지원청, 14일 본청에 대한 총괄 감사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위원회는 도민의 대변자로서 소임을 다하기 위해 도의회 개원 이래 처음으로 도민 의견을 접수해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반영했다.

이와 함께,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코로나로 인해 2021년부터 중단된 교육지원청에 대한 현지 감사를 실시하고, 학교장 출석과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학교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의회와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그리고 학교로 이어지는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조옥현 위원장은 총평을 통해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전남교육 대전환을 위한 정책과 예산들이 현장에서 잘 확산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교육현장과 소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뒀다""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통해 공유한 다양한 의견들을 향후 의정과 입법활동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위원회는 오는 23일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모두 마무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