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목고-목여고 통합이전 요청
상태바
김원이 의원, 목고-목여고 통합이전 요청
  • 류용철
  • 승인 2023.11.2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중 도교육감과 간담회… 교육기관 재배치 추진해야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보건복지위, 목포시)은 지난 21일 서울 중구 광화문광장에서 ‘윤석열 정권 언론장악 규탄 1인 릴레이 시위’를 진행했다.

[목포시민신문] 김원이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은 지난 19일 김대중 도교육감과 간담회를 갖고 목포고등학교 및 목포여자고등학교를 옥암지구 내 통합이전에 전남교육청이 적극 나서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옥암지구는 원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들이 많은 실정이다. 때문에 이들의 통학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미래학교의 새로운 모델상을 제시할 수 있는 옥암지구 공립학교 설립이 최대 현안으로 부상한 상태다.

그리고 최근 목포고와 목여고를 통합 이전하는 논의가 진행되면서 해법의 실마리를 찾고 있는 상태다.

김 의원은 그간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김대중 교육감이 적극 나서 속도감 있게 추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목포지역 교육기관 재배치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방안도 함께 논의됐다.

목고와 목여고 이전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부지에 현대화된 도서관, 학생 및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공간, 대규모 국제행사를 치를 수 있는 회의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 등을 유치하는 방안이 그것이다.

또한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인터넷 학교와 진로진학센터 등 교육기관 유치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김원이 의원은 교육기관 재배치 및 유치를 통해 원도심-신도심 간 균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관계 기관과 적극 협조해 지난 총선 공약사항이었던 고등학교 이설문제가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