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에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개청
상태바
목포에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개청
  • 류정식
  • 승인 2023.11.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장·상담실·일시보호소·학교밖 청소년 전용공간 등 갖춰

[목포시민신문] 전남도는 지난 23일 목포 용해동에서 청소년 지원 종합 거점공간인 전남청소년미래재단 개청식을 개최했다.

개청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서동욱 의장, 전경선 부의장, 신민호·정철·박문옥 도의원, 청소년지도자, 박홍률 목포시장, 목포시의장 등 20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전남도립대 학생의 축하공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환영사, 제막식 및 시설 라운딩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청소년미래재단은 그동안 전남여성가족재단 건물 일부를 임차해 사용했다. 이 때문에 사무실 공간 부족으로 일부 시설이 분산 배치돼 청소년 종합지원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청소년 상담, 활동 및 자기개발 등 청소년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2021년 설계 공모 등을 시작으로 2년간 공사 끝에 지난 8월 준공했다.

전남청소년미래재단은 54억 원을 들여 대지면적 3101, 연면적 1987의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시설은 1층 공연장, 학교밖 전용공간(복합문화공간·학습공간 등) 2층 상담센터, 활동센터, 학교밖센터, 상담실 3층 청소년 일시보호소 등이다.

김영록 지사는 청소년미래재단은 분산된 청소년지원시설의 불편을 해소해 통합된 행정서비스를 하기 위해 설립했다앞으로도 청소년이 마음껏 활동하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도는 올해 7월 전국 최초 청소년 행복성장지원 혁신지구를 선포해 지역 맞춤형 청소년 정책비전을 제시했다.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한 ‘2023 전라남도 청소년 박람회를 지난 9월 전남도 동부청사(순천)에서 개최하는 등 청소년 행복시대 도약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