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400만원 없어 화장지 외상 구매”
상태바
“목포시, 400만원 없어 화장지 외상 구매”
  • 김영준
  • 승인 2023.12.0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환석 시의원, 공중화장실 화장지 미비치 질타

[목포시민신문] 최환석 시의원(이로하당동)이 제385회 목포시의회 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 중 목포시 일대 66개 공중화장실에 화장지가 미비치된 사안을 두고 집행부를 질타했다.

해당 기간은 전국체전 종료 직후부터 장애인체전 시작전인 13(10.20~11.1)간으로 전국에서 많은 방문객이 찾는 시기였음은 물론, 자칫 체전기간과 겹쳤다면 관광도시 목포의 위상이 크게 떨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문제해결에 13일이나 걸린 것 뿐만 아니라 4백여만원의 예산이 없어서 화장지를 외상으로 구매한 것도 도마에 올랐다. 목포시는 장애인체전 기간 화장지를 구매하는 데 일부를 외상으로 구매했고, 다음 예산에 반영했다고 밝혀 듣는 사람들을 의아하게 했다.

최환석 의원은 양대체전 성공을 위해 시민과 공무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는데 엉뚱한 사안으로 목포의 이미지가 실추되어 안타깝다. 늑장대응과 외상구매 등 행정처리에도 문제가 드러난 만큼, 책임있는 사람이 시민에게 사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연초부터 시 행사가 많아 재고가 부족했으며, 공백 발생으로 불편을 끼친데 대해 죄송하다고 답했다.

한편, 최환석 의원은 제12대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이번 정례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