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어떤 조례 만드나]최현주 의원, 노동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한 보호 대책 마련
상태바
[목포시의회 어떤 조례 만드나]최현주 의원, 노동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한 보호 대책 마련
  • 김영준
  • 승인 2023.12.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최현주 의원(정의당, 연산·원산·용해)이 대표 발의한 목포시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관광경제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오는 19일 열리는 정례회 본회의 의결을 앞두고 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조례의 목적 및 정의 조례의 적용범위 및 시장의 책무 사업주의 협조 산업재해 예방대책 및 지원사업 산업재해 예방 지원대상 노동안전 지킴이 운영 등이다.

노동안전 지킴이 운영은 사업장 또는 노동 현장에서 노동안전에 위해가 되는 각종 요소와 산업재해 예방 관련 법규 위반행위의 신고, 위반행위에 대한 개선 유도 등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을 하는 역할이다.

최 의원은 목포시의 경우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산업재해 사망 인원이 14명으로 2023년 언론에 보도된 경우만 해도 3건이다. 사망사고만이 아닌 상해사고 등을 포함하면 그 숫자는 늘어 날 수밖에 없다현장에서 산업재해에 노출되어있는 노동자를 위한 복지정책은 늘 부족한 상황이었는데 이번 조례안 통과로 인하여 노동자의 안전과 작업환경이 개선될 수 있는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