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한달 목포대 드론동아리 ‘드롱스톤’
상태바
창단 한달 목포대 드론동아리 ‘드롱스톤’
  • 류용철
  • 승인 2023.12.06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한국드론축구대회 8강 진출 ‘기염’

[목포시민신문] 창단 한달만에 목포대 드론동아리 팀이 전국 드론축구대회 8강에 진출하는 등 기염을 토했다.

국립목포대학교 링크 3.0 사업단에서 주최하여 만들어진 드론 동아리는 9월 말부터 '드롱스톤'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다.

드론 축구는 한 팀 당 5개의 드론이 각각 골키퍼, 스위퍼, 리베로, 가이드, 스트라이커로 구성해 스트라이커가 상대편 골대에 들어가게 되면 1점이 인정되며, 일반 축구와 동일하게 골을 넣고 나면 중앙선을 넘어서 자신의 팀 영역으로 넘어갔다가 다시 골을 넣어야 이후의 득점이 인정되는 레이싱 드론을 이용한 신개념 스포츠다.

드롱스톤동아리가 만들어지고 나서 1주일 만에 국방부가 주최하는 드론 대회에 출전해 전 경기를 패했지만, MK드론(목포 대양산단 소재) 박병준 대표와의 꾸준한 연습을 통해 한 달 뒤인 119~10, 양일간 열리는 제4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에서는 예선을 무패로 통과하고, 8강까지 올라가는 성과를 보였다.

드롱스톤동아리 김용근(문화콘텐츠학과 4학년) 회장은 현재는 드론 축구는 황혜빈(조경학과 2학년) 감독과 1군 팀 중점으로 운영이 되고 있지만 회원수를 확보해 2군 팀까지 운영해 더 많은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방학기간에는 드론 자격증과, 드론 영상촬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초빙강사 활동, 드론 정비, 드론 수리, 레이싱 드론 등 다양한 부서로 나누어서 동아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국립목포대 재학생들이 드론을 통해서 창업이나 각자의 전공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대는 지난달 22일 국립목포대 부속공장에 위치한 드론 축구장을 공식 오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