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나서 ‘학생 자살’ 막는다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나서 ‘학생 자살’ 막는다
  • 류용철
  • 승인 2023.12.06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대상으로 자살 및 자해 위기 학생 위기개입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ASIST 연수는 자살중재 기술훈련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자살위험상황에 대한 신속한 위기개입 및 대응을 배울 수 있었다.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사를 대상(20)으로 실시한 이번 ASIST 프로그램은 게이트키퍼-자살위험자 간의 상호작용에 초첨을 맞추어 자살위험학생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현재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을 획득함으로써 자살위험학생의 현재 상황과 욕구에 근거한 자살위험학생에 대한 실질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는 기술을 함양 할 수 있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ASIST연수를 통해 자살위기학생에 대한 이해도 증진, 자살중재모델이론을 역할극으로 위기개입 기술을 연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였다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Wee프로젝트 전문상담()ASIST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사 들의 자살위기학생 개입 상담 역량 강화로 관내 위기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안전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 앞으로 교육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를 마련하여 전문상담()사의 전문성 향상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