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서삼석 “선거구 획정안 재획정해야”
상태바
김원이·서삼석 “선거구 획정안 재획정해야”
  • 류용철
  • 승인 2023.12.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2개 선거구 분구 “국힘 지역 공략 위한 노림수”

[목포시민신문]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과 서삼석 의원은 지난 7일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제출한 제22대 총선 선거구 획정안과 관련, 반대의사를 분명히 하며 재획정을 강력 요구했다.

이들은 현행 공직선거법은 제25조에서 선거구를 획정함에 있어 인구 기준과 함께 농산어촌의 지역대표성과 지방소멸 등을 반영하도록 하고 있다면서 이번 선거구획정위의 제출안은 이를 완전히 무시한 특정 정당에 편향된 안이라고 비판했다.

김원이 의원은 인구 70여 만명의 동부권과 100만명이 훨씬 넘는 중서부권을 같은 5개의 선거구로 똑같이 나누는 것은 엄청난 지역 불균형을 초래하게 될 것이라면서 가뜩이나 전남 동서부 간의 지역간 경제적, 정치적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회의원 선거구마저 편향된 방향으로 획정된다면 이를 더욱 증폭시켜 전남의 미래를 암울하게 만들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남 중서부권 선거구는 인구 구성의 형평성과 지역간 균형발전 및 정치적 균형과 농산어촌의 대표성 등을 반영하여 현 선거구를 유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 전남도당은 "순천 지역구를 2개로 분구한 것은 순천 지역을 의식한 국민의힘의 지역 공략을 위한 노림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