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약학대학, 제4회 화이트코트 세레모니 열어
상태바
목포대 약학대학, 제4회 화이트코트 세레모니 열어
  • 류용철
  • 승인 2023.12.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약학대학은 지난 7() 국립목포대 70주년 기념관 청강아카데미아홀에서 ‘2023 4회 화이트코트 세레모니(White Coat Ceremony)’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과 이은영 약학대학장, 전라남도 약사회 조기석 회장과 최경배 총무이사, 목포시 약사회 정승원 회장과 김상범 총무이사, 국립목포대 약학과 교직원을 비롯한 재학생, 학부모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예비약사의 첫 걸음을 축하했다.

화이트코트 착의식, 디오스코리데스 선서, 후배들의 꽃다발 및 배지 전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국립목포대 약학대학 5학년 35명은 병원, 약국, 제약회사, 연구소 등에서 임상실무실습을 수행하기 전 약사로서 갖춰야 할 전문성, 사명감, 생명 존중의 정신 등 약학 전문인으로서 내 삶을 인류를 위해 바치겠다는 것을 다짐했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이 자리는 디오스코리데스(Dioscorides) 선서를 통해 약학 전문인으로서 지식과 능력을 인류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사랑과 봉사정신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예비 약사님들의 매우 뜻깊은 자리다라며 국립목포대 약학도들은 이제 좋은 약사가 되기 위해 첫발을 내딛는 출발점에 있으니 이 순간을 기억하고 책임감 있게 인턴약사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은영 약학대학장은 실습기관의 규정을 잘 준수하고 다른 구성원들과 잘 협력하며, 스스로가 약학전문가임을 마음에 새기고, 품위 있고 예의바른 태도와 끊임없이 배우려는 자세를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