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학생회연합회 시의회 탐방
상태바
목포 학생회연합회 시의회 탐방
  • 김영준
  • 승인 2023.12.2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목포지역 학교 학생회장들이 지난 12일 목포시의회를 탐방하여 정치 현장체험학습의 기회를 가졌다.

목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탐방은 관내 초··고등학교 학생회장단 64명이 정치 지도자와의 만남을 통해 바람직한 미래 지도자의 꿈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회장들은 본회의장에서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보고 발언대 등의 각종 시설물과 의원석 배석 방법 및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본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를 직접 참관하였다. 또 본회의장에서 문차복 목포시의회 의장과의 간담회 시간을 갖고 평소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시정 현안과 미래 지도자가 지녀야 할 자질, 학교생활 애로사항 등에 대해 폭넓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목포교육지원청 정대성 교육장은 이번 탐방이 청소년들에게 민주주의 원리와 풀뿌리 지방자치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게 하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차세대 정치 지도자의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의회를 방문한 목포여자중학교 채현서 학생은 학생회장으로서 내가 살고 있는 목포의 시의회는 어떻게 운영되는지 궁금했는데, 오늘 탐방으로 본회의장도 견학하고 의장님과 면담 시간을 갖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말했다.

문차복 시의장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들이 의회를 바로 이해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