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연말연시 어린이 프로그램 줄이어
상태바
목포 연말연시 어린이 프로그램 줄이어
  • 김영준
  • 승인 2023.12.27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자연사박물관·어린이바다과학관 크리스마스 특별이벤트

[목포시민신문] 목포자연사박물관과 어린이바다과학관은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아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를 운영했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색의 장식펜을 이용한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점토 공예 체험인 트리 장식 만들기 이벤트를 운영했다.

또한 연휴 기간부터 <자연이 전하는 메시지 위급危急(급급) : 몹시 위태롭고 급함’> 특별 테마전을 개최해 서남해안 멸종위기 야생생물 25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바다과학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과학체험 입체퍼즐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광섬유 미니등대, 바닷 속 워터볼, 크리스마스 워터볼 만들기, ‘과학관에서 정답을 찾아라!’, 사이언스 매직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박물관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온 가족이 훈훈한 가족애를 만끽할 수 있는 즐겁고 색다른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포어린이도서관, 2024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목포어린이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해 2024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202419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주요 내용은 상상력을 깨우는 창의공작 마술사가 되어보자 엄지피아노 칼림바 등으로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들을 위한 재미있는 체험강좌위주로 진행된다.

또한 116일부터는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교실은우리동네 이야기라는 주제로 도서관 소개 및 이용법 스토리텔링 사자성어 꽃바람 떡 만들기 릴스 댄스 배우기 등의 독후활동이 진행되어 참여 어린이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체험프로그램은 오는 20, 겨울독서교실은 오는 27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7-1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