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예종 K-ARTS 무용단 목포 공연
상태바
한예종 K-ARTS 무용단 목포 공연
  • 김영준
  • 승인 2023.12.2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무용단 초청, 20일 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서

[목포시민신문] 목포시립무용단(안무자 배강원)이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무용단을 초청해 올해 마지막 공연을 개최했다.

공연은 지난 20새로움을 더 새롭게라는 주제로 오후 7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한국예술종합학교 K-ARTS 무용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재학생들을 중심으로 창단된 후 현재 국내외 각종 콩쿠르에서 입상한 정상급 무용수들로 구성되어 일본, 중국, 대만, 프랑스, 러시아, 미국, 쿠바 등 각지에서 활발한 공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공연은 목포시립무용단의 태평성대로 화려하게 막을 올린 후 K-Arts 무용단이 잇달아 다섯 작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다섯 작품은 무당춤을 토대로 한 창작 춤 초무와 영남지역에서 가장 대표적인 춤인 덧배기 춤에서 착안한 덧배기 블루스’(안덕기 안무), ‘TO’(신윤지 안무), ‘염원 그리고 내일’(전수현 안무), ‘AURA’(정보경 안무)로 구성됐다.

총 연출을 맡은 안덕기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는 예술을 보고, 예술을 즐기고, 예술을 사랑하는 예향의 도시 목포에서 공연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미래의 한국춤을 이끌고 나갈 젊은 춤꾼인 K-Arts 무용단을 목포에서 선보이게 되서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무용단은 지난 1980년 창단된 이래 춤을 향한 쉼 없는 열정과 투혼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하며 목포 춤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