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시정질문]고경욱 시의원, 시 공공기록물관리 ‘엉망’
상태바
[목포시의회 시정질문]고경욱 시의원, 시 공공기록물관리 ‘엉망’
  • 김영준
  • 승인 2023.12.2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목포시와 맺은 ㈜해상케이블카 협약서 사라져

[목포시민신문] 목포시가 공공기록물에 대한 관리·감독이 허술한 것으로 드러나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목포시의회는 지난 18일 제385회 제2차 정례회 제5차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펼치고 고경욱 의원(연산동, 원산동, 용해동)은 공유재산 실태 조사 및 감사 여부 등에 대해 시정질문을 했다.

고 의원은 이날 목포시가 지난 2016년 목포해상케이블카 개통 당시 회사측과 맺은 실시협약서 존재 여부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고 "목포시 중요 공공기록물에 대한 관리 실태가 부실하다"며 감사를 통한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고 의원은 "지난 2022년부터 현재까지 '해상케이블카 협약서'를 관계부서에 수없이 자료를 요청했지만, 관계부서는 지금까지 ‘자료 없음’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협약서 내용도 궁금하지만, 협약서 존재 여부가 몹시 궁굼하다"고 밝히고 "해상케이블카 협약서가 누군가에 의해 자료가 파손되거나 자료제출를 기피하고 있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고 의원은 또 "해상케이블카 협약서가 사라져 버린 것과 관련 목포시가 법령을 위반했다" 며 "이 협약서는 법에 따라 등록해야 하며 영업상 비밀 누설이 염려된다면 이를 검토하여 비공개 기능으로 등록하면 될 것이다." 는 "목포시 자문변호사 자문결과와 감사결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