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시정질문] 박용식 시의원, 시민 안전 등 시정질문 펼쳐
상태바
[목포시의회 시정질문] 박용식 시의원, 시민 안전 등 시정질문 펼쳐
  • 김영준
  • 승인 2023.12.2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안전문제, 전국체전 이후 종합경기장 활용방안 대안 제시

[목포시민신문] 박용식 의원이 제385회 목포시의회 2023년도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시민안전과 목포발전에 직결된 시정질문을 하면서 시민들의 눈과 귀를 붙들었다.

박용식 의원은 2023년도 목포시 시정운영 전반에 걸친 사항들을 점검하고 스마트그린산단 조성과 청년인구 유입안전도시 목포 발전에 따른 문제점’, ‘스포츠 인프라 활성화와 관련해 질의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청년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목포의 현실을 걱정하며 시장 공약인 스마트그린산단 조성이 당초 계획대로 잘 추진되고 있는지를 집중 점검했다.

이어서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제공되어야만 청년들이 목포에서 안정적인 삶의 기반을 마련하고, 더 나아가 청년들이 돌아오는 큰 목포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제시하면서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어 목포시 안전 정책 관련 질문에서는 장애인과 고령자의 이동권 보장 확보와 안전한 보행환경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빠른 전수조사를 실시해 조속히 시정할 것을 요구했다.

특히, ‘자연사박물관 잔디 블럭 주차장은 차량에서 하차하면 휠체어 바퀴가 지면에 끼이는 현상 등으로 장애인의 주차장 이용에 현실적인 제한이 있었던 것을 지적하면서 소관 부서 간 업무 협업으로 누구에게나 보행의 자유와 안전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박 의원은 양대체전 개최로 확충한 스포츠인프라가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도록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면서 당초 종합경기장을 설계할 때 사후 활용 방안을 연구하는 용역이 먼저 이루어졌다면 좋았을 것이라면서 아쉬움을 토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