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시정질문] 정재훈 시의원, 목포수산물유통센터 방만 운영 지적
상태바
[목포시의회 시정질문] 정재훈 시의원, 목포수산물유통센터 방만 운영 지적
  • 김영준
  • 승인 2023.12.2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정재훈 시의원(목원동·동명동·만호동·유달동)이 제385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재)목포수산물유통센터 운영과 관련된 센터 상인들의 청원내용, 이사회 의결을 거치지 않은 예산집행, 오폐수처리장 관리 실태에 대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며 시정질문했다.

정재훈 의원은 집행부에게 센터장은 공공의 이익에 반하여 상인들과의 갈등을 야기시킴은 물론 전문성 부재에 따른 행정절차 미이행 등 적절한 시설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현장에 다양한 문제점이 발생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센터장 채용과정에서 경력사항이 공고기준에 부합하지 않다고 말하며, 이는 자격기준 미달에 따른 임용의 결격사유가 발생될 수 있는 사항인데 최종임용 됨에 따라 공정성과 객관성이 훼손되었다고 말했다.

정재훈 의원은 “일련의 채용과정에서 납득할만한 조치가 되지 않을 경우 센터장 채용과 관련한 모든 과정에 대해 감사원 감사 등 행정대응은 물론 법적 의뢰를 검토해서라도 꼭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해당시설은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 시설임대를 하고 있으나 임대계약서 및 운영계약서와 관련된 규정무시, 이사회의 의결사항을 받지 않고 예산을 집행하는 등 행정절차의 문제점을 이야기 하며, 센터내 집행과정에서 회계의 투명성을 무시한채 거래원장과 지출품의서가 서로 상이한 점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질문하며, 센터의 행정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