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국내 최초 신설
상태바
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국내 최초 신설
  • 류용철
  • 승인 2024.01.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시 9명 모집, 실기없이 수능 성적 100%

[목포시민신문] 국립목포대학교 음악학과는 지난해 2월부터 진행된 학사구조 개편의 목적으로 학과 혁신을 거친 후 음악공연기획과를 신설 운영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밝혔다.

음악공연기획과는 수능 성적 100% 반영으로 실기 없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어, 실기 부담 없이 음악에 대한 학문적인 관심 혹은 흥미가 있는 학생들은 부담 없이 모두 입학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작곡가나 공연 연출 등 기획과 제작이 하고 싶은 학생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올해부터 신설 운영하는 음악공연기획과는 학생들에게 국내 기획사 및 예술 단체 등 공연 기획 현장 실습을 통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과과정을 선사하고, 기존의 정통 클래식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장르를 아우르며 음악에 특화된 공연 기획 인력 양성을 위한 획기적인 학과다.

음악에 대한 탄탄한 기초를 바탕으로 이를 효과적으로 제작하고 무대에 올리기 위한 실무적인 과정이다. 특히, 콘서트 현장탐방, 공연 자체 제작 등 졸업 후 기획가로서 활동하며 창업을 하거나 예술단체 및 전국 100여 개 국공립 문화재단에 취업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국내 대학들이 이미 예술경영’, ‘문화예술경영등 예술과 경영학을 결합한 학과를 운영해오고 있지만, ‘음악공연기획과처럼 음악인들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살린 음악 전문 기획인력 양성을 하는 학과는 매우 드물다.

음악공연기획과는 음악전문 기획인력 양성 외에도 문화예술교육사 2, 공연기획사 3급 등 자격증 취득 가능한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국립목포대 음악공연기획과 신지수 교수는 새로 신설하는 음악공연기획과는 음악감독, 탑라이너, 음악 계열 IT 전문가 등 음악 현장에서 구인난을 겪고 있는 최신 직업트렌드를 교육목표에 반영하고, 학생 눈높이에 맞춘 개성 있고 특화된 학과를 운영할 예정이다라며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전문성이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취창업을 할 수 있는, 대한민국 음악교육의 미래를 제시하는 음악공연기획과로 만들어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