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전하는 책 소식 ‘북크북크’ 눈길
상태바
학생들이 전하는 책 소식 ‘북크북크’ 눈길
  • 류정식
  • 승인 2024.01.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팟캐스트 14개 학교 등 제작·송출

[목포시민신문]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94일 첫 방송을 시작한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적극적인 제작 참여 속에 풍성한 책 소식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북크북크는 좋은 책을 소개하고, 서로의 감상평을 나누는 팟캐스트 방송으로,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책 읽는 분위기를 확산해 십만독자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팟빵앱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북크북크는 월 1회는 도교육청 기획방송을, 나머지는 교내외 독서동아리 독후활동을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방송본을 송출하고 있다.

방송에서는 인상 깊었던 책 속 한 구절을 공유하고, 이에 얽힌 청취자들의 사연을 들려주는 오늘의 창을 비롯해 추천하고픈 책을 요약해 소개하는 북크책장’, 주제별로 읽기 좋은 책 목록을 안내하는 나만의 북플레이리스트등 다양한 참여 코너가 진행된다.

특히 청취자의 고민을 사연으로 소개하고, 도움이 될 만한 책을 추천해주는 북크북크 맞춤책방:대신 찾아드립니다는 이 프로그램의 인기 코너로 자리매김했다.

광양북초등학교 독서동아리 도란도란’, 남악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북크북크의 출발을 알렸고, 이후 14개 학교 학생 및 독서 동아리에서 매회 참여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독서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업로드된 방송은 학교 현장의 독서인문교육 활동에서도 적극 활용된다.

2024학년도 새 학기에는 프로그램 로고송 제작을 시작으로, 알찬 콘텐츠를 담은 2기 방송이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십만독자팟캐스트 북크북크방송은 팟뺑앱과 유튜브채널 전남교육TV’전남교육NOW’에서 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