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 풍향계] 배종호 후원회장에 정청래 최고위원
상태바
[정가 풍향계] 배종호 후원회장에 정청래 최고위원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1.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에 선임돼 후원 활동을 시작했다.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수석 최고위원이 저 배종호의 후원회장 자리를 선뜻 맡아주셨다여러모로 부족한 배종호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아주신 것은 배종호가 이번 22대 총선에서 꼭 승리해 국회에 입성해야 한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이라고 정청래 최고위원이 후원회장을 맡게 된 배경을 밝혔다.

또한 바보 배종호가 살아온 삶의 이력과 철학이 민주당의 가치와 철학과 일치한다고 판단하셨다고 설명하면서 정청래 후원회장의 도움에 보답하는 것은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승리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종호 후원회장을 맡은 정청래 최고위원은 “17년 동안 도전했다는 말은 17년 동안 쓰러지고 또 넘어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잃지 않고 다시 용기를 내서 도전하는 그 열정을 응원한다고 배종호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후원회를 맡은 소감을 밝혔다.

최일곤 예비후보, 이태원 특별법 환영

민주당 최일곤 예비후보는 이태원 참사 특별법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다만, 이태원 참사에 대한 제대로 된 진상규명은 이제부터 시작이며, 그 과정에서 정부여당의 방해 등 많은 도전이 있을 것이라고 우려했다.

최 예비후보는 참사의 진상규명은 정부의 태도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는다올해 곧 10주기를 맞는 세월호 참사의 경우에도 아직까지 진상규명에 대한 이견이 존재하며 피해자와 유가족들은 아직도 고통받고 있다고 말했다.

통과된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특별법은 올해 410일부터 시행된다. 진상규명이 다가오는 총선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포 즉시가 아니라 410일로 조정된 것과 관련해서도 최 후보는 진상규명이 총선과 무슨 상관인가?”라며 이런 것이 오히려 참사에 대한 진상규명을 정치화 시키는 것이다라고 비판했다.

문용진 예비후보, 청년 장애인 간담회

지난 11일 문용진 예비후보가 전남도당 청년위원회 장애인분과 김민석 위원장을 비롯한 회원들에게 생활 복지 편익 중심 차별없이 더불어 사는 도시 조성에 힘을 쓰겠다고 밝혔다.

문용진 예비후보는 후보사무실을 방문한 장애인 청년분과 회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복지정책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방문단은 지적장애인 23급 장애인 콜택시 이용, 활동보조 근무원들의 주말근무 확대, 사회관계망과 여가프로그램 그리고 청년 장애인 사랑방 조성, 그리고 권리중심일자리 사업과 근무시간을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문 예비후보는 반드시 국회의원에 당선돼 국회 상임위 법제화 활동을 통한 장애인 복지관련 근로 예산 확대를 요구하겠다라며 장애인 콜택시 이용이나 청년 장애인의 소통 장소인 사랑방 조성 등은 전라남도, 목포시와 적극 협력해 목포를 장애인들도 불편없이 살아가는 복지와 편익 중심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