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고, ‘기후위기 대응 독서 주간’ 운영
상태바
목포고, ‘기후위기 대응 독서 주간’ 운영
  • 목포시민신문
  • 승인 2024.01.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민신문/박시우 시민기자] 목포고등학교(교장 오관익)는 지난 3일부터 4일 이틀간 교내에서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를 주제로 교내 도서관에서 주제 집중 독서 주간을 운영했다.

목포고 교육과정부에서는 방학 전 본교 학생들의 민주시민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주제 집중 독서 주간을 계획하여 1,2학년 희망 학생들 50여명과 함께 기후위기 관련 도서 ‘<기후변화, 쫌 아는 10>(이지유)’를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일에 진행된 독서 마라톤프로그램에서는 독서록을 작성하며 학생들이 책을 읽기 전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추론하고, 질문 목록을 만들어 본 후 질문에 답을 하며 읽는 과정 속 독서에 몰입하는 경험을 제공하였다. 읽기 후 진행되는 독서 퀴즈 대회의 문항 출제, 독서 토의를 위한 사전 자료 조사 등 밀도 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4일에 진행된 독서 퀴즈대회프로그램에서는 책 속에 제시된 기후위기와 관련 있는 기후 현상, 기후 용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국가 간의 기후 협약 등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출제한 다양한 문제를 활용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독서 토의프로그램에서는 학생들이 책을 읽은 후 찾아본 기후 위기의 원인과 대응 방안을 모둠을 구성하여 토의하고 결과물을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발표 및 공유하며 기후 문제에 관한 인식을 확장했다.

오관익 교장은 학생들이 기후위기 문제 해결의 주체로서 지속적으로 관심을 확장하며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운영하여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