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동계 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상태바
목포 동계 전지훈련 열기로 후끈
  • 김영준
  • 승인 2024.01.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월까지 64개팀 2천명의 선수단 동계훈련 예정

[목포시민신문] 목포시에 동계전지훈련을 위한 전국 선수단의 방문이 이어지면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목포시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 경희대학교 농구부, 한국여자축구연맹 초등부 선수단, 서울 영남중학교 야구부 등 7개 종목에서 약 400여명의 선수단 및 지도자들이 목포에서 기량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시는 올해 2월까지 이어지는 동계 전지훈련 기간에 축구, 육상, 농구 등 총 9개 종목 64개팀 약 2천여명의 선수들이 우리 시를 찾아 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특히, 목포가 전지훈련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면서 시는 작년 동·하계 전지훈련 실적을 훌쩍 뛰어넘는 선수들이 이번 동계 전지훈련 기간에 목포를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오는 2월 말부터 대한축구협회 소속 U-12 유소년 8개팀 약 300여명이 참가하는 유소년 스토브리그도 예정되어 있어 관광 비수기에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목포에 머무는 전지훈련 선수들에게 체육시설 이용료 지원 및 종목별 선수 편의 제공, 전지훈련 인센티브(목포사랑상품권) 등의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훈련 시 발생하는 각종 불편사항을 전담하는 전지훈련 지원반을 운영하는 등 선수단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