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인프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인프라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김영준
  • 승인 2024.01.2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수요를 반영한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등 13개 분야

[목포시민신문] 환경부 산하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 이하 자원관)‘2024년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원사업에는 공동연구 및 기술사업화 효능 평가 및 분석 기술 및 교육 소재분양 등 총 4개 분야 13개 세부 사업이 있으며, 115일부터 1031일까지 모집한다.

생물자원을 활용하는 전국의 중소·중견 바이오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며(다만, 일부사업은 지원대상 확인 필요) 지원 자격, 사업 분야, 신청 절차 등 구체적인 사항은 지난 15일부터 자원관 홈페이지(www.hnibr.re.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는 경우 생물자원 인프라 활용 지원사업 접수처(061-288-89748973/dcs@hnibr.re.kr)로 문의도 가능하다.

현재 자원관은 2023년 해당 사업을 통해 바이오 관련 기업·기관 30개소에 44건의 기술 지원을 하였고, 단순 기술 지원에서 나아가 전남 지역 민간기업과 공동 연구개발을 기획하여 전남테크노파크의 지역 수요맞춤형 연구개발사업에 선정, 아생 생물자원을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참여자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4점 수준으로 호응이 좋은 편이며, 2024년에는 만족도 조사 결과, 바이오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여 수요맞춤형 연구 개발, 천연물 유효성분 분석 등을 포함한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최경민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산업화지원실장은 올해에는 중소바이오기업의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주기적 지원을 강화하는 만큼,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더욱 기여할 것이라며 특히 사후관리를 통해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